3차원 믹싱을 위한 그룹핑
3차원 믹싱을 위한 그룹핑에 대해 알아봅시다
가장 확실한 3차원 표현이 가능한 악기는 드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드럼을 그룹핑 하려면 버스트랙을 만들고 버스채널을
개별 출력되게 합니다
이를 통해 단일 페이더로 모든 드럼을 컨트롤하면서 자신의
채널에서 독립적으로 사운드를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게 됩니다
원하는 사운드와 밸런스를 얻은 후에는 싱글 믹스 채널을
EQ와 압축 및 약간의 리버브로 처리하여 드럼사운드를 다시
글루 컴프레스로 통합 시킵니다
서브 믹스 채널을 처리한후에는 드럼 트랙의 개벌 밸런스를 변경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브 믹스 채널은 EQ균형을 변경하고 압축기에 들어오는 다이나믹이
어떻게 반응하는 지에 따라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서브 믹스 채널에 플러그인을 적용하기 전에 개별 드럼
사운드를 원하는 방식으로 들리게 하고 밸런스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트랙을 그룹화 하면 단일 사운드의 다양한 요소에
대한 제어양이 증가하고 개별 보컬트랙은 다르게 처리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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